본문 바로가기

뉴스/캐나다 소식

토요타·포드 차량 대규모 리콜

반응형

 

 

 

 

 

 

 

 

 

에어백·서스펜션 결함으로 안전 우려

 

 

 

 

 

 

 

 

캐나다 교통부가 최근 여러 인기 차종에 대한 대규모 리콜을 발표했다. 이번 리콜은 토요타(Toyota)와 포드(Ford)의 여러 모델을 포함하고 있다.

 

 

캐나다 교통부가 토요타와 포드 일부 모델에서 에어백 및 서스펜션 결함을 발견해 대규모 리콜을 발표했다. 언스플래쉬

 

 

2023년 제조된 토요타의 네 가지 모델, 타코마(Tacoma), 하이랜더(Highlander), 코롤라(Corolla), 코롤라 크로스(Corolla Cross)는 특정 차량의 스티어링 휠 나선형 케이블 어셈블리가 분리될 가능성에 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에어백 경고등이 활성화되고, 사고 발생 시 운전석 에어백이 제대로 펼쳐지지 않을 수 있다. 이는 운전 중 경적이나 스티어링 휠의 다른 기능 사용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에어백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충돌 시 운전자나 승객의 부상 위험이 커진다.

 

공지에서는 이전 리콜 당시 일부 차량의 검사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았을 가능성을 언급하며, 이 때문에 추가 리콜이 진행되는 것이다. 차량 소유주들은 토요타 캐나다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차량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다.

 

포드도 리콜을 발표했다. 2021년부터 2024년까지의 브론코(Bronco) 모델들이 대상이다. 차량의 외부 리저버와 리어 쇼크 업소버 사이의 장착 플랜지에서 발생하는 부식으로 인해 이 부분이 파손될 경우 외부 리저버가 차량에서 분리되어 다른 도로 이용자에게 위험을 초래하고 충돌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캐나다 교통부는 영향을 받은 포드 차량 소유주들에게 우편을 통해 통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Popular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