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스포츠의 종점, 휘슬러와 몽트랑블랑
'세계 최고 스키 리조트 20곳' 명단 공개 / 휘슬러·몽트랑블랑 선정
겨울왕국 캐나다에서는 아이스하키, 스키, 라크로스 등 겨울 스포츠가 활발하다. 지난 11일 여행 전문 매거진 트레블 플러스 레저(Travel + Leisure)가 발표한 '전 세계 최고의 스키 리조트 20곳' 명단에 캐나다 리조트들이 이름을 올리며 그 위상을 확고히 했다.
캐나다 스키 리조트는 휘슬러 블랙콤(Whistler Blackcomb)과 몽트랑블랑(Mont Tremblant)이 선정됐다.
먼저 휘슬러는 북미에서 가장 큰 스키 리조트다. 트레일의 20%는 초보자, 50%는 중급자, 30%는 고급자를 위한 코스로 구성돼 입문자부터 고수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리조트의 광대한 규모와 평균 458인치(약 1,163센치)의 강설량은 진정한 겨울왕국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몽트랑블랑은 알프스를 연상케 하는 리조트로 유명하다. 유럽풍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뷰는 물론 178에이커(약 2억 평) 가량의 숲과 네 개의 슬로프(스키를 탈 수 있는 경사진 곳)은 여러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에 충분하다.
또 리조트 내에 있는 페어몬트 트랑블랑(Fairmont Tremblant) 호텔은 매거진 독자들이 선정한 '2023 캐나다 최고 호텔' 중 한 곳이다.
매거진 측은 "두 리조트는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며 "겨울 스포츠와 관광을 즐기고 싶다면 캐나다를 가는 것을 추천한다. 실망하진 않을 것이다"라며 극찬을 표했다.
이 밖에도 명단에는 스위스 베르비에(Verbie), 프랑스 쿠쉐벨(Courchevel), 일본 니세코(Niseko) 등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