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론토 여행

토론토 요정문 보물찾기

반응형

 

 

 

 

시민들이 함께 만드는 요정문 지도

 

 

 

 

숲속이나 집 밖 돌벽에 숨겨진 마법 같은 요정문을 발견하는 건 매혹적인 경험이다.

 

요정문은 영국에서 흔한 놀이문화이며 아일랜드에도 요정문의 길이 있다. 특히 더블린의 세인트앤공원(Saint Anne's Park)에 있는 나무는 요정 문들로 가득하다. 북미에서는 1990년대부터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1993년 미시간주에서 앤 아버(Ann Arbor)가 요정문을 선보인 이후 특히 유명해졌다.

 

 

 

 

이런 경험을 토론토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샤나 틸브룩(Shana Tilbrook)이 요정문 지도를 만들었다. 이 지도는 도시 곳곳에 갑자기 나타나고 사라지는 요정문들을 추적하는 진행 중인 프로젝트이다.

 

2020년에 발견된 문들은 지도에 파란색 핀으로 표시됐으나 이 문들은 현재 존재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최근에 확인된 문 위치는 분홍색 핀으로 나타났다.

 

계단은 에드나 애비뉴의 돌담에 있는 요정문으로 이어진다. 요정문 SNS 캡처

 

틸브룩은 시턴 빌리지(Seaton Village) 주변에서 딸이 요정문을 발견하기 시작하자 이 지도를 제작했다. 그녀는 "매일 딸과 함께 요정 문을 찾으러 나갔다"고 말했다. 이 활동은 그녀와 딸에게 즐거운 일상이 됐고, 다른 부모들도 팬데믹 락다운 상태에서 자녀들과 할 활동을 찾고 있을 것으로 생각해 지도를 만들어 페이스북(Facebook)에 공유했다.

 

토론토 요정문 지도는 22,000회 이상 조회됐으며, 틸브룩은 지도를 업데이트하는 데 도움을 요청했다. 새로운 문 발견 정보는 shana.tilbrook@gmail.com으로 이메일을 통해 알려주면 된다.

 

 

 

 

반응형
Popular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