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이미지와 실물 간의 간극, 소비자 토론까지 이어져
로블로스, PC 냉동피자 논란 / 할인율 인하 이어 또다시 위기
캐나다 대형 식료품점 로블로스가 최근 가격 논란에 이어 제품 품질 논란에 휩싸였다.
Taylor Swift는 4월 19일에 11번째 정규 앨범 'The Tortured Poet's Department'를 발표합니다.
작성자: u/galaxystars1 , Fauxmoi
지난 1일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는 로블로스에서 판매 중인 한 냉동피자에 대한 글이 올라왔다. 문제가 된 냉동피자는 로블로스가 소유한 식료품 브랜드 '프레지던트 초이스(President's Choice)'의 제품이다.
작성자는 해당 제품의 사진을 게시하면서 제품의 실제 모습이 포장지에 나온 이미지와 다르다며 실망감을 표현했다. 이어 자신은 그저 피자를 상자에서 꺼낸 것일 뿐 제품이 악의적으로 보이도록 찍은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로블로스는 지난달 말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해오던 50% 할인율을 30%로 낮추겠다고 발표해 소비자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았다. 식료품 가격 인상에 이어 할인율 인하 정책까지 발표하자 소비자들은 크게 분노했고, 결국 로블로스는 9일 만에 입장을 철회했다.
최악의 여론을 맞이한 가운데 이번 게시글은 또 한 번의 논란을 야기시켰다.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망설여진다는 댓글이 다수 올라오자 작성자는 "맛은 나쁘지 않다. 그런데 가격이 7달러다"며 가격 대비 품질이 떨어짐을 설명했다.
해당 게시글이 공유된 후 온라인상에서는 제품의 실제 품질과 포장지의 이미지 간 간극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