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선호도 및 가치 파악할 수 있는 데이터
토론토 시장조사업체 브랜드스파크 인터네셔널 주관하에 진행된 '2024 베스트 신제품 어워드(2024 Best New Product Awards)' 결과가 최근 공개됐다.
해당 어워드는 브랜드스파크가 2004년부터 매년 캐나다 신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시상식으로, 100% 소비자 투표로 선정된다. 올해는 15,000명 이상의 캐나다 시민들이 참여해 식품·미용·건강·애완동물·가정용품 등 106개 카테고리에서 각 부문 최강자를 가려냈다.
베스트 신제품 어워드는 매년 쏟아지는 신제품 사이에서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가치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데이터다. 이번 연도 역시 몇 가지 흥미로운 사실이 발견됐다.
첫째 캐나다 소비자 74%가 친환경 제품을 선호한다. 특히 개인 관리 및 미용 부문에서 그 선호도는 높게 측정됐다.
둘째 소비자 5명 중 3명은 매장(국내 및 중저가) 브랜드가 유명 브랜드만큼 품질이 좋다고 느끼며, 기존에 사용하는 제품보다 나은 신제품이 출시되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
셋째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제품의 가치'이며 이외에 건강과 지속가능성, 편리성 등을 고려한다.
다음은 각 부문별 1위 제품이다. 전체 수상 목록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식음료: Angie's BOOMCHICKAPOP Sweet Chili Puffs
- 미용, 건강 및 개인 관리: Centrum Tropical Fruit MultiGummies
- 가정, 어린이 및 애완동물: Air Wick Vibrant
- 홈 잡화 및 신발: Dyson Big+Quiet Formaldehy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