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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분기 매출 1.6% 하락... 직원 3% 해고
캐나다 대형 유통업체인 캐네디언타이어(Canadian Tire)가 매출 감소로 인해 직원 감축에 나섰다. 올해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전년 대비 매출이 1.6% 감소했는데, 이는 급증한 물가로 인해 소비자들이 필수품 중심 구매로 소비 패턴이 변화하며 발생한 결과로 분석됐다.
탄탄한 충성 고객층과 필수품 범주에 속하는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출 저하가 잇따르자 캐네디언타이어는 대대적인 조치에 나섰다. CBC 보도에 따르면 캐네디언타이어가 직원의 3%를 해고해 약 5천만 달러를 절약하게 됐다. 이번 조치로 인해 약 200명의 직원이 해고됐다.
최근 재무 결과에 따르면 캐네디언타이어 스포트첵(SportChek)이 가장 큰 타격을 받았다. 전년도 3분기 대비 올 3분기 매출이 7.4% 감소했다. 또한 캐네디언타이어 매장의 매출은 0.6% 감소하고, 마크(Mark)의 매출은 0.2% 증가에 그쳤다.
매출 감소는 생활 물가가 높은 온타리오주와 브리티시컬럼비아주에서 두드러졌다. 일부 전문가들은 캐네디언타이어의 매출 저하와 해고 조치에 관해 캐나다 경제 전반의 흐름을 파악하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라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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