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계순위 21번째... 최고 대학들과 나란히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토론토 대학교가 캐나다에서 가장 명망 있는 학교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토론토 대학교는 다양한 학문 영역에서 국내 최고의 대학으로 평가됐다.
고등 교육과 관련된 뉴스와 문제를 다루는 영국 잡지사 타임스하이어에듀케이션(Times Higher Education)이 2024년 세계 대학교 순위에서 공학, 법학, 심리학을 포함한 여러 학문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대학들을 평가했다. 올해의 랭킹에서도 토론토 대학교는 버클리, 캠브리지, 하버드, 스탠퍼드, UCLA와 함께 11개 학문 영역 모두에서 상위 30위 안에 드는 여섯 대학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토론토 대학교는 미국과 영국을 제외하고는 싱가포르 국립대학교와 중국의 칭화 대학교에 이어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글로벌 랭킹에서는 임상 및 건강(#9), 교육(#9), 심리학(#10), 예술 및 인문(#13) 등의 학문 분야에서 토론토 대학교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법학(#21), 비즈니스 및 경제(#24), 사회 과학(#24), 컴퓨터 과학(#25), 물리 과학(#25), 공학(#26), 생명 과학(#27) 등 다른 영역에서도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교육과 연구 환경 및 품질, 국제적 전망 등 여러 요소를 종합한 결과, 만점 100점 중 88.6점으로 토론토 대학교는 세계에서 21번째로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