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말~5월 초 만개 예상, 날씨가 결정적 변수
하이 파크의 벚꽃은 매년 수만 명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매력적인 풍경을 선사한다. 그러나 벚꽃 개화 시기는 매년 다양한 기후 요인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예측이 어렵다. 토론토의 봄 날씨는 변덕스러워 꽃이 피는 정확한 시기를 알기란 쉽지 않다.
다행히도, 매일 공원을 방문하여 나무를 확인할 필요는 없다. '사쿠라 워치'(Sakura Watch)는 벚꽃의 상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 첫 보고에서 벚꽃의 새싹이 이미 건강하게 자라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공원 내 일부 나무가 손상된 상황을 고려하면 반가운 소식이다. 이는 방문객들에게 꽃을 조심히 다루어 달라는 부탁과도 같다.
신규 식재된 나무를 포함하여, 공원의 벚꽃들이 또 다른 화려한 시즌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는 듯 보인다. 아직 꽃이 만개할 정확한 날짜를 예측하기는 이르지만, 스티브는 꽃이 만개하는 시기가 4월 말이나 5월 초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벚꽃이 가장 만개했던 시기는 4월 말이었다. 앞으로 한 달 동안의 날씨가 벚꽃의 개화 시기에 큰 영향을 줄 것이다.
올해 벚꽃을 단순히 감상하는 것을 넘어서 하이 파크의 벚꽃을 지원하고 싶다면, 토론토 시에서는 기부를 통해 시내의 벚꽃 숲에 새로운 나무를 심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모금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