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늘렸다 줄였다하는 등 놀라운 경험
미시사가 스퀘어원쇼핑센터 서쪽에 미뮤지엄(MiMuseum: 4175 Confederation Pkwy, Mississauga.)이라는 새로운 '환각' 박물관이 오픈했다. 환각 박물관은 수학, 과학, 그리고 예술의 조합을 통해 현실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이해를 탐구한다. 이곳에서는 감각을 혼란스럽게 하는 빛, 움직임, 그리고 거울을 통해 이러한 경험을 제공한다.
토론토 다운타운에 위치한 환각의 박물관(Museum of Illusions)과 유사한 미뮤지엄은 방문객들을 아찔한 시각적 환각의 세계로 인도한다. 머리를 복잡하게 만드는 장면들과 함께 수많은 퍼즐들이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빛의 쇼부터 거울로 꾸며진 독특한 공간, 그리고 중력을 거스르는 듯한 느낌의 방들까지, 다양하고 기상천외한 전시로 기대 이상의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미뮤지엄은 방문객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감각을 탐험하고 체험하는 독특한 공간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눈길을 끄는 한 전시에서는 방문객이 자신의 키를 마음대로 조절해볼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을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천장에 닿을 듯 커지거나, 반대로 아이처럼 작아지는 놀라운 변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경험은 방에 설치된 독특한 조명, 거울 효과와 더불어 공간의 구조적인 디자인 덕분에 가능하다. 방문객들은 이 방안에서 자신의 크기를 변화시키면서 현실과 환각 사이의 놀라운 순간을 경험한다. 천장까지 뻗어오르는 거인이 되어 공간을 주름잡는 느낌, 또는 반대로 작아져 아이의 눈높이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경험은 일상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순간을 선사한다.
미뮤지엄은 입장료 28.99달러이며 일주일 내내 개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