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교육과 학습 부족해 격차
디지털 접속은 단순히 인터넷과 디지털 기기에 접근하는 것을 넘어, 이를 통해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능력을 포함한다. 캐나다인들이 이러한 접근을 통해 자신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 온라인 기술을 습득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이 필수적이다.
전국에 걸쳐 많은 성인들이 온라인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고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인터넷에 연결하는 방식, 온라인 리소스를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방식, 필요한 정보를 얻는 방식의 차이를 드러내는 3단계 디지털 격차를 반영한다. 정기적이고 일관된 기기 및 인터넷 연결이 확실히 디지털 기술을 육성할 수 있지만, 공식적인 학습과 안전한 디지털 공간에서의 연습 기회 없이는 이러한 지식은 불완전하고 불평등하게 분배된다.
이러한 격차는 단순히 인터넷 연결의 문제가 아니라, 더 깊은 구조적인 도전과 관련되어 있다. 필요한 정보를 얻고, 이를 정기적으로 활용하며, 인터넷과 연결하는 세 가지 중요한 요소를 보여주는 그래픽을 통해 3단계 디지털 격차의 복잡성을 확인할 수 있다. 정부와 통신 회사는 광대역 인프라 격차에 초점을 맞추어 국가 전체가 연결되면 사람들이 스스로 온라인을 탐색하는 방법을 알아낼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실제 연구 결과는 이러한 주장이 틀렸음을 보여준다.
고용 및 사회 개발 캐나다(Employment and Social Development Canada)가 지방 및 지역 정부와 협력하여 지방 및 지역 성인 교육 프로그램에 지속적이고 핵심적인 자금을 제공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이러한 주요 성인 교육 프로그램은 캐나다인이 추가 교육, 견습 훈련, 인증 및 취업을 위해 필요한 디지털 리터러시 기술을 습득하도록 돕는다. 정기적인 자금 지원은 운영을 안정화하고, 장기 계획을 용이하게 하며, 행정 비용을 절감한다. 특히 장비 구매, IT 인프라,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비용에 대한 예측 가능한 지원을 통해 이는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캐나다 사회 전반에 걸쳐 더 공정한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