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캐나다 소식

17일 밤, 슈퍼문 + 부분월식 온다

반응형

 

 

 

 

 

 

 

 

 

 

지구가 태양과 달 사이로 지나면서 그림자 생겨

 

 

 

 

 

 

 

 

 

17일 밤 북미와 남미의 맑은 하늘에서 부분월식과 슈퍼문을 함께 관측할 수 있다. 18일 아침에는 아프리카와 유럽에서 볼 수 있을 예정이다.

 

부분월식은 지구가 태양과 달 사이로 지나갈 때 발생하는 현상으로, 달의 일부가 어두워지는 그림자가 생기고 마치 달을 누군가 한 입 베어문 것처럼 보인다.

 

또한 달이 평소보다 지구에 조금씩 가까워지기 때문에 조금 더 크게 보일 예정이다. 슈퍼문은 올해 세 번의 관측을 남겨두고 있는데 이번 관측으로 두 번이 남을 예정이다.

 

 

17일 밤 북미와 남미의 맑은 하늘에서 부분월식과 슈퍼문을 함께 관측할 수 있다. 2023년 10월 파키스탄 카라치에서 관측된 부분 월식 사진. AP

 


발레리 랩슨 뉴욕주립대학 원온타 캠퍼스 천문학자는 "태양광이 차단되어 달이 약간 어두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NASA에 따르면 지구, 달, 태양이 일렬로 줄을 서서 일 년에 4~7회 일식이나 월식을 일으킨다고 한다. 이 월식은 3월에 관측된 후 올해 두 번째이자 마지막 관측이다.

 

월식을 보기 위해 특별한 눈 보호 장비는 필요하지 않다. 관람객은 맨눈으로 달을 응시하거나 쌍안경과 망원경을 이용해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카춘 유 덴버 자연과학 박물관 큐레이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달이 미묘하게 줄어드는 것을 관찰하려면 몇 시간 동안 밖에 머물거나 저녁 내내 여러 번 달을 살펴보라고 조언했다.

 

더욱 인상적인 달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내년 3월 13일을 기다려야 한다.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지고 지구 대기를 통과하는 햇빛의 흩어진 조각들로 인해 붉게 물들 예정이다.

 

 

 

 

 

 

 

 

 

반응형
Popular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