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4일부터 27일까지 메트로 토론토 컨벤션 센터에서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팬들 위한 행사... 캐나다 최대 규모
팬 엑스포 캐나다(FAN EXPO CANADA)는 만화, 과학 판타지, 공포, 애니메이션, 게임 행사로 캐나다에서 최대 규모이며 북미에서 세 번째로 큰 대중문화 행사에 해당한다. 초기에는 1,500여 명 관람객을 유치한 작은 만화책 박람회였으나 지금은 전 세계에서 수십만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로 성장했다.
팬 엑스포 캐나다는 많은 이들에게 장르별 엔터테인먼트와 다양한 수집품을 즐기는 여름 행사로 자리 잡았다. 8월 24일부터 8월 27일까지 메트로 토론토 컨벤션 센터(METRO TORONTO CONVENTION CENTRE - 255 Front St W, Toronto, ON M5V 2W6 )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영화,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만화 분야의 유명인들을 초대해 여러 장르를 아우르는 팬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메트로 토론토 컨벤션 센터는 TTC, GO버스 등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다.
팬 엑스포 캐나다는 토론토에서 열리는 이 엑스포를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소니 플레이스테이션과 벨 미디어 같은 대기업들이 대형 부스를 설치하는 대규모 행사라 강조했다. 또한, 당일 방문객이 많을 수 있어 전시회의 웹사이트와 앱을 이용해 동선을 미리 계획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특히 특정 예술인이나 유명인을 만나고 싶다면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팬 엑스포 캐나다를 방문하는 연예인들은 크리스티나 리치(Christina Ricci), 존 번탈(Jon Bernthal), 체비 체이스(Chevy Chase), 크리스티 블링클리(Christie Brinkley)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유명 만화 작가, 성우들의 사인회가 개최될 예정이라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