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연한 항공일정 변경 제공
에어 캐나다는 다음 달 발생할 수 있는 조종사 파업에 대비해 고객들이 항공 일정을 보다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정책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에어 캐나다는 항공사 조종사 협회(ALPA)와의 계약 협상에서 상당한 진전이 있었으며, 3주간의 조정 기간을 통해 남은 쟁점들을 해결할 충분한 시간을 가지게 됐다고 발표했다. 협상 기간 동안 진지한 대화를 지속할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여행 계획에 대한 불확실성을 고려, 2024년 9월 15일부터 23일 사이에 예약한 모든 요금 유형의 항공편을 추가 비용 없이 변경할 수 있는 정책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동일 출발지와 목적지로 2024년 11월 30일까지 다른 에어 캐나다 항공편으로 예약 변경. 이 경우 변경 수수료와 요금 차액은 면제된다.
- 항공편 취소 후 여행 크레딧으로 보관. 환불 가능 티켓을 가진 고객은 요금 규정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환불 불가 티켓을 가진 고객은 환불을 받을 수 없다.
- 항공편 취소 후 11월 30일 이후로 재예약. 이 경우, 변경 수수료는 면제되나 요금 차액은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
9월 15일부터 23일 사이에 예약된 항공편을 변경하고자 하는 고객은 에어 캐나다의 웹사이트, 모바일 앱, 여행 대리점, 또는 에어 캐나다 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