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그리거 포인트 주립공원에서 마주하는 나의 내면
온타리오주 맥그리거 포인트 주립공원(MacGregor Point Provincial Park)에는 방문객들의 심신 건강을 증진시켜주는 타워 트레일이 존재한다. 이 트레일은 온타리오 공원들 중 최초로 산림치유 효과를 인정받은 트레일이다.
산림치유(Forest Therapy)란 숲이라는 환경을 이용하여 심신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활동으로 '숲 치유'라고도 한다. 보통 수목을 매개체로 하여 심신의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치유 방법이다.
맥그리거 포인트 공원의 트레일은 온타리오 주립공원과 글로벌 산림요법 및 자연연결 연구소(GIFT)의 협력으로 2023년 여름에 처음 개장했다.
이곳의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다양한 명상 문구를 만나볼 수 있는데, 이는 자신의 깊은 내면을 마주하게 하고 동시에 자율신경계를 안정화시킨다.
이러한 산책은 일반적으로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혈압은 낮춰준다. 또한 스트레스를 떨어뜨리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있다.
많은 시민들이 바쁘고 복잡한 도시 생활을 벗어나기 위해 공원을 찾는다. 캐나다에 공원이 많은 덕분인지, 시민들의 스트레스가 많은 탓인지 캐나다 공원은 사계절 내내 늘 붐빈다. 한적한 공원에서 마음의 여유를 되찾는 것도 의미 있지만, 산림치유 효과가 있는 트레일을 거닐며 심신의 건강을 다스려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