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전세계 소식

덜 익힌 캐나다 곰고기 먹고 병원행

 

 

 

 

 

 

 

 

 

 

 

美 일가족 기생충 감염...발열·근육통 

 

 

 

 

 

 

 

 

 

 

 

덜 익힌 캐나다 곰고기를 먹은 미국 일가족이 기생충에 감염돼 크게 고생했다.

 

 

연어를 잡아먹는 북미 흑곰. 연합뉴스 자료사진

 

 

미국 NBC 방송에 따르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26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2022년 7월 일가족 6명이 선모충에 감염된 사례를 소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당시 일가족 8명이 사우스다코타에 모여 흑곰 고기로 만든 케밥(Kebab)을 나눠 먹었다.

 

케밥은 양념한 고기를 구워서 채소와 함께 먹는 터키 등의 전통음식이다. 일주일 뒤 가족 중 29세 남성에게서 발열과 심각한 근육통, 눈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났고 선모충증으로 진단됐다.

 

조사 결과 당시 고기를 나눠 먹은 8명 중 6명이 선모충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중 2명은 함께 조리한 야채만 먹었는데도 선모충증에 걸렸다.

 

이들이 나눠 먹은 흑곰 고기는 가족 중 한명이 그해 5월 캐나다 사스캐처완주에서 잡아 45일간 냉동시켜 둔 것이었다.

 

이들은 어두운 고기 색깔 때문에 육안으로는 익었는지 구분하기 어려워 처음에는 의도치 않게 덜 익은 상태에서 맛을 보았고, 이후 다시 구워서 섭취했다.

 

6명 중 3명은 입원 치료를 받았고 지금은 모두 회복됐다.

 

질병통제예방센터는 곰고기가 대표적인 선모충증 감염 원인이라면서,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적어도 섭씨 74도 이상에서 조리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선모충은 주로 야생에서 쥐 등을 잡아먹는 동물에게 발생하는 기생충이다. 덜 익은 곰고기, 돼지고기 등을 먹으면 인간이 선모충의 숙주가 되고, 이 선모충은 인체 내에서 선모충병이라고 하는 질병을 일으킨다.

 

감염 초기에는 메스꺼움, 설사, 복부 경련 등이 있고 이후에 근육통, 발열,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Popular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