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주 일부 지역, 합법적 교통수단으로 '말' 인정
한 남성이 말을 타고 식료품점에 가는 영상이 최근 온라인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온라인 뉴스 플랫폼 '무스코카411 뉴스(Muskoka 411 News)'는 지난 4일 공식 X(전 트위터) 계정을 통해 카우보이모자를 쓴 한 남성이 말을 타고 로블로스 주차장으로 향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Only in Muskoka
— Muskoka411 News (@Muskoka411) February 5, 2024
Video credit Aimee Sloggett pic.twitter.com/sxGAYmxGms
온타리오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온타리오주 일부 지역에서는 말을 합법적인 교통수단으로 간주하고 있다.
도심 지역이나 교통량이 많은 지역에서는 제한될 수 있으나 농촌 지역이나 특정 지역의 도로에서는 말을 타고 도로를 다니는 것이 허용된다.
다만 주정부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밝은색 옷을 입는 등 차량 운전자에게 잘 보이는 인상착의를 권장하고 있다. 안전한 신발과 헬멧 착용도 요구되고 있는데 영상 속 남성의 카우보이 모자는 해당 방침을 적용한 사례로 보여진다.
영상이 공개된 후 토론토를 비롯한 대도시 주민들은 "내가 사는 곳에서는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라며 독특한 광경을 향한 놀라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