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리와 도시의 만남, 강력한 시너지 예고됐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20주년 기념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지브리를 테마로 한 팝업 스토어가 올 4월 토론토에서 개최된다.
'스튜디오 지브리 팬 팝업' 이벤트는 스튜디오 지브리와의 공식 협업이 아닌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자 했던 한 여성의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됐다. 2022년, 자신의 애프터눈 티를 홍보하고 싶었던 지역 상인 '킴벌리'는 동료 현지 상인들을 모아 해당 이벤트를 주최했다. 이벤트는 행사 기간 동안 매일 700명 이상이 참석하는 대성공을 거뒀고 이후 3년째 진행 중이다.
올해 행사를 위해 50명 이상의 현지 상인이 참여해 지브리를 테마로 한 음식과 이벤트 및 워크숍 등을 준비했다.
그중 하울의 움직이는 성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거대한 풍선과 7피트 크기의 토토로 상이 주요 볼거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20주년의 연장선으로 3코스 브런치가 제공된다. 베이킹 수업, 지브리 테마 애프터눈 티, 지브리 도자기 수업 등 여러 옵션이 있는데 이들 모두 별도의 입장료가 요구된다.
비디오 게임 '니노쿠니(Ni No Kuni)'도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영상은 스튜디오 지브리 팀원들, 음악은 히사이시 조의 손을 거쳐 제작됐기 때문에 게임만으로도 지브리의 유일무이한 감성과 특색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코스프레 공연이나 스캐빈저 헌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이번 스튜디오 지브리 팬 팝업 이벤트는 4월 13일~14일 이틀 동안 일본 캐나다인 문화센터(JCCC)에서 진행된다. 일반 입장권은 10달러 VIP 입장권은 30달러로 책정됐으며, 티켓은 '이벤트브라이트(Eventbrite)'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