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터레스트, 5억 사용자 검색어 분석
이미지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핀터레스트(Pinterest)가 플랫폼 이용자 약 5억 명이 검색한 단어로 생성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2024년 패션과 뷰티 트렌드를 예측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에 이어 '여성성'이 부각되는 아이템이 2024년에도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레이스, 실크, 시폰과 같은 시어 소재를 활용한 스타일은 꾸준한 인기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최근 '나비 의상'과 '나비 목걸이'의 검색량이 180~190% 가까이 증가해 헤어, 신발, 가방을 중심으로 프릴과 리본이 패션 핵심 요소로 자리할 전망이다. 이 스타일의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샌디 리앙(Sandy Liang)이 언급됐다.
남성 패션에서는 1970년대 스타일과 복고 트렌드가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명 '할아버지 스타일'과 'Z세대 스타일'을 혼합한 디자인이 주목받을 것이라며, 레이어드 카디건 등이 소개됐다. 또한, 실버백, 실버 주얼리 등이 주목받은 올해와 같이 메탈 아이템이 계속해서 유행해 메탈 코르셋, 레이어드 실버 목걸이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뷰티에서는 '헤드 투 글로우(Head to Glow)'가 뽑혔다. 헤드 투 글로우는 피부나 머리카락 등에 투자하는 뷰티 및 셀프케어 트렌드를 말한다. 보디 케어 검색량이 845%, 보디 스킨케어 루틴 검색량은 1,025%로 증가하며 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홈 스파와 럭셔리한 스킨케어 제품이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2024년 메이크업 트렌드는 1960년대를 연상시키는 블루 색조 아쿠아마린이 대세로 떠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