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속 8인승·북미서 최고 기술력의 리프트
마운트세인트루이스문스톤(Mount St. Louis Moonstone) 스키 리조트가 1,400만 달러 예산을 들인 리프트를 공개했다. 리조트는 지난 2월 캐나다 최초로 D-라인 8인승 리프트(D-Line Adventure 8 Chair Lift)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리프트는 L자형 드라이브 터미널을 갖추며 문스톤 본관에서 리조트 최정상 벤처서밋(Venture Summit)까지 한 번에 승객 8명을 태워 운행한다. 시간당 4,250명을 수용할 수 있어 북미 스키장 리프트들 중 가장 많은 인원을 수용하게 된다. 열선 시트·수동 잠금장치·어린이 전용 안전바 및 로딩 카펫 등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문스톤 스노우트론(Moonstone SnowTron)이라 불리는 스크린 역시 주목할만 하다. 10m 너비와 2m 높이를 자랑하는 이 대형 스크린은 스키장 상황을 생중계한다.
로버트 휘터(Rober Huter) 리조트 관리자는 새로운 리프트가 대기 시간을 줄여줘 슬로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 설명했다. 또 스키장 이용 효율성을 높여주어 방문객들이 만족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전했다.
현재 리조트는 오픈을 앞두고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리프트 건설 과정을 담은 타임랩스 영상을 공개했으며 리프트 첫 탑승을 기념하기 위해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리프트는 12월 말에 문을 열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