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테러 희생자를 기리는 몰입형 전시 4월 개막
2023년 10월 7일, 이스라엘에서 열린 노바 뮤직 페스티벌(Nova Music Festival)이 극단적인 폭력으로 얼룩졌다. 당일 아침, 수천 명의 관객이 모여 생명을 축하하던 중, 테러리스트의 침입으로 1,200명이 사망하고 250명 이상이 인질로 납치되는 비극이 발생했다. 해당 사건을 추모하고 희생자 및 생존자를 기리는 전시회가 토론토에서 열릴 예정이다. 전시는 4월 23일부터 6월 8일까지 진행되며, 캐나다에서 열린 전시 중 최대 규모 중 하나로 기록될 것이다.
'노바 뮤직 페스티벌 전시회(Nova Music Festival Exhibition)'는 레웃 파인골드(Reut Feingold)가 기획, 큐레이팅 및 감독을 맡아, 60,000제곱피트 이상의 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전시를 선보인다. 전시에는 페스티벌 당시의 영상, 실제 유물, 파손된 차량, 총알 자국이 남은 화장실, 버려진 상품 매대 등이 포함된다. 또한 희생자와 생존자들의 개인 소지품도 전시되며, 방문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할 것이다.
티켓 판매 수익은 테러 희생자와 가족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에 전액 기부된다. 티켓은 $18부터 시작하며, 추가 기부를 통해 최대 $360까지 가능하다.
전시 장소는 대중에게 공개되기 일주일 전에 발표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이들은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