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캐나다 소식

캐나다인 20%, "AI 신뢰"

반응형

 

 

 

 

 

 

 

 

 

 

전문가 "신중한 해석 필요"

 

 

 

 

 

 

 

 

 

최근 캐나다에서 실시된 조사에 따르면, 캐나다인 4분의 1 이상이 인공지능 시스템을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출처로 인식하고 있다. 특히 Z세대(1997년에서 2012년 사이에 태어난 세대)의 경우, 41%가 AI를 믿을 만한 정보원으로 평가했으며, 이는 뉴스 미디어 웹사이트를 신뢰하는 비율과 큰 차이가 없다.

 

 

캐나다인 4분의 1 이상이 AI를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언스플래쉬

 

 

최근 발표된 연간 CanTrust Index에 따르면, 젊은 남성들이 AI에 대한 높은 신뢰를 보이는 주요 집단으로 나타났다. 응답한 Z세대 남성의 절반 이상이 OpenAI의 ChatGPT와 구글의 Gemini(제미니) 등 대규모 언어 모델을 신뢰한다고 답변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AI 시스템이 사람처럼 아이디어나 개념을 이해하지는 못한다고 지적한다. 이들은 훈련 데이터에서 패턴을 식별하여 예측을 하고, 그 과정에서 때때로 잘못된 정보를 생성할 수도 있다. 이번 조사에서는 AI가 정보의 신뢰성을 저하시킬 수 있다고 보는 응답자가 43%에 달했으며, 22%는 AI의 도움을 받은 콘텐츠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고 봤다. 또한, 연방 정부가 캐나다인의 신뢰를 얻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도 포함되었다.

 

AI 기술이 특정 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비율도 증가했다. 특히, 소매업(22%에서 39%로), 헬스케어(27%에서 38%로), 여행(23%에서 37%로), 금융 서비스(29%에서 35%로) 분야에서 긍정적인 인식이 커졌다.

 

 

 

 

 

 

 

 

 

 

반응형
Popular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