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펌킨 스파이스 라떼(Pumpkin Spice Latte)'는 매년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음료로 수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펌킨 스파이스 라떼는 2003년 첫 선을 보인 이후로 지금까지 20년 동안 커피 산업과 대중문화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스타벅스의 인기 메뉴 펌킨 스파이스 라떼의 복귀는 여러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스타벅스는 8월 24일부터 새로운 가을 메뉴들을 선보이며 펌킨 스파이스 라떼의 탄생 20주년을 기린다. 또 가을 메뉴들 '아이스 애플 크리스프 오트 쉐이크 에스프레소(Iced Apple Crisp Oat Shaken Espresso)'와 '아이스 펌킨 크림 차이 티 라떼(Iced Pumpkin Cream Chai Tea Latte)' 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불어 '펌킨 크림 콜드 브루(Pumpkin Cream Cold Brew)'나 '애플 크리스프 오트 마끼아또(Apple Crisp Oat Macchiato)' 같은 인기 제품들도 가을 메뉴로 돌아온다.
펌킨 스파이스 라떼는 전 세계에서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이 음료는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에스프레소와 스팀 밀크, 그리고 펌킨, 계피, 넛맥(Nutmeg), 클로브(Clove)와 같은 각종 향신료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롭게 메뉴에 추가된 '아이스 펌킨 크림 차이 티 라떼'는 특히 고객들과 바리스타들의 제안에서 큰 영감을 받아 개발된 제품이다. 이 차이 티 라떼는 진한 차이의 풍미와 펌킨 크림의 조화가 돋보인다.
또한, 가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아이스 애플 크리스프 오트 쉐이크 에스프레소'는 스타벅스 블론드 에스프레소와 사과, 계피, 흑설탕의 달콤하고 향긋한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타벅스는 따뜻하고 끈적한 애플 크리스프의 맛과 커피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스타벅스의 가을 메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조합이 탄생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의 가을 메뉴는 음료뿐 아니라 '펌킨 크림 치즈 머핀(Pumpkin Cream Cheese Muffin)', '펌킨 & 페피타 로프(Pumpkin & Pepita Loaf)', 그리고 사랑스러운 '여우 슈가 쿠키(Fox Sugar Cookie)'와 같은 베이커리 제품들도 함께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