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대표적 조각가 E.B. 콕스 작품
밴드셸공원서 무료로 관람
캐나다의 대표적인 조각가 E.B. 콕스(E.B. Cox, 1914-2003)의 석회암 조각 20점으로 구성된 작품 '그리스 신들의 정원(the Garden of the Greek Gods)'이 화려한 전시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2022년 11월 새로운 장소에 재설치된 작품이 다시 시민들에게 그 아름다움을 공개하게 되었다.
작품들은 밴드셸 공원(Bandshell Park: 100 Prince Edward Island Crescent, Toronto, ON M6K 3C3) 남쪽과 로즈 정원(Rose Garden: Exhibition Place, Toronto, ON M6K 3C3) 동쪽에 위치한 아름다운 공간에서 시민들의 눈길을 끈다.
콕스가 1960년대에 조각한 이 작품들은 그리스 신화 속 인물들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아프로디테, 메두사, 피닉스, 오르페우스, 헤라클레스 등 신화 속 인물들이 세련되게 표현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영감과 감동을 전달한다.
콕스의 딸인 캐시 서튼(Kathy Sutton)씨는 아버지의 작품이 일반 대중 앞으로 돌아오게 되어 큰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그는 "아버지가 조각한 '그리스 신들의 정원'이 새로운 곳에서 다시 사람들의 눈앞에 선 것이 정말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그는 또 "아버지가 40년 전 처음으로 작품을 구상했을 때 이렇게 아름다운 장소를 상상했을 것"이라며 기억을 회상했다. 그는 이번 이전을 통해 작품이 새롭게 위치한 장소가 가족 단위로 나들이를 하며 예술과 그리스 신화에 대해 함께 배우기에 아주 적절하다고 강조했다.
전시는 모든 연령대 대상이며 특히 어린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원형극장(Digital Amphitheatre)'라는 새로운 인터랙티브 온라인 플랫폼의 도입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작품의 소재와 의미를 전달한다. 디지털 기술의 접목으로 각 작품에 담긴 이야기와 숨겨진 의미를 더 깊게 탐구할 수 있게 됐다.
'그리스 신들의 정원'은 모든 사람들에게 열려 있으며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