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월 21일부터 채용공고 게시
캐나다 정부가 청년들을 위해 여름 동안 수만 개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캐나다 여름 일자리’(Canada Summer Job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특히 취업 곤란을 겪는 청년들이 실무 경험을 쌓고 유용한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4월 21일부터 청년 구직자들은 정부의 ‘잡 뱅크’(Job Bank)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 레크리에이션, 식품 산업, 마케팅,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캐나다 고용 및 사회 개발부(ESDC)는 주택 건설과 환경 보호처럼 수요가 높고 성장 가능성이 큰 산업에서도 일자리가 생길 것이라고 밝혔다.
ESDC는 여름 내내 새로운 일자리가 추가될 예정이므로 잡 뱅크를 정기적으로 확인하며 최신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당부했다. 또한 청년들이 미리 이력서를 업데이트하고 잡 뱅크 계정을 만들어 사이트와 앱 사용에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캐나다 여름 일자리’ 프로그램은 장애가 있는 청년, 흑인 및 소수 인종 청년, 농촌 및 외곽 지역 거주 청년 등에게 우선적으로 일자리를 제공한다. ESDC는 "이 프로그램이 모든 청년에게 필요한 기술을 익히고 직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