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6일 친절과 포용을 위한 참여 방법
핑크 셔츠 데이(Pink Shirt Day)는 매년 2월 마지막 수요일에 캐나다 전역에서 포용을 증진하고 괴롭힘에 맞서는 지지를 표현하는 날이다. 올해의 주제는 '친절함을 키우자'로, 모든 사람이 집, 학교, 직장에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한 비영리 단체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정원 가꾸기에서 영감을 받은 티셔츠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들은 "친절한 말 한마디나 지원 같은 작은 행동이 공감과 연민의 씨앗을 심어 괴롭힘 없는 세상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행사 수익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티셔츠뿐만 아니라 단추, 팔찌 등도 판매된다.
핑크 셔츠 데이의 시작은 200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노바스코샤주(Nova Scotia) 버윅(Berwick)의 한 학교에서 신입생이 분홍색 셔츠를 입었다는 이유로 괴롭힘을 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에 12학년 학생인 데이비드 셰퍼드(David Shepherd)와 트래비스 프라이스(Travis Price)는 분홍색 셔츠 50장을 구입해 동급생들에게 입도록 격려했고, 이 사건이 계기가 되어 노바스코샤주에서는 9월 두 번째 목요일을 괴롭힘에 맞서는 날로 선포했다.
행사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2월 26일에 핑크색 셔츠를 입고, 지역 사회에서 인식을 높이며 포용과 이해를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 된다.
핑크 셔츠 데이는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지지를 보내는 동시에, 모든 사람이 존중과 포용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