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 급여 삭감과 전략적 검토 발표
TD은행그룹은 금요일 레이먼드 천(Raymond Chun) 내정자가 예정보다 2개월 앞당겨져 2월 1일 CEO로 임명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임원 41명의 급여 삭감도 발표되었다.
캐나다 최대 은행 중 하나인 TD은행은 지난달 경제가 어려워질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미국 규제 기관의 조사를 받는 동안 자금세탁 방지 시정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었고, 중기 수익 예측을 잠정 중단했다고 밝혔다. TD 은행은 성장 기회와 생산성 이니셔티브를 재평가하고 필요한 곳에 대한 투자와 매각을 고려하는 전략적 검토를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10월 TD은행은 미국에서 자금 세탁 방지와 관련된 연방법을 위반하여 유죄를 인정했으며, 이로 인해 30억 달러(3 billion dollars) 이상의 벌금을 지불하기로 합의했다. 이 사건은 여러 차례의 정부 조사로 이어진 문제들에 대한 결과였다.
새로운 CEO 레이먼드 천은 바라트 마스라니(Bharat Masrani)의 후임으로, 마스라니는 2014년부터 이 자리를 맡아왔다. 마스라니의 2023년 총 보상은 1,327만 달러에서 2024년에는 150만 달러로 89% 감소했다.
TD 이사회 의장 앨런 맥기번은 천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하며 "레이는 은행의 전략, 운영 및 투자를 검토하기 위해 신속하고 단호하게 움직이고 있다. 그는 은행 전반에 걸쳐 고객, 의뢰인, 동료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스라니는 오는 7월 31일까지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