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캐나다 소식

캐나다 노로바이러스 급증 경고

반응형

 

 

 

 

 

 

 

 

 

 

 

최근 5년 사이 크게 늘어

 

 

 

 

 

 

 

 

 

캐나다 공중보건청(PHAC)은 최근 노로바이러스 발생 건수가 지난 5년 동안의 평균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 바이러스는 겨울철에 특히 활발하게 퍼지며, 구토와 설사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된다.

 

 

캐나다에서 노로바이러스 발생이 급증했다. 게티 이미지

 

 

노로바이러스는 매우 전염성이 강한 위장 질환이다. 이 바이러스는 오염된 음식이나 물, 밀접한 접촉을 통해 쉽게 퍼질 수 있다. 특히 앨버타, 온타리오, 브리티시 컬럼비아 등의 주에서 높은 발생률을 보이고 있다.

 

토론토 종합병원(Toronto General Hospital)의 감염병 전문의 아이작 보고치(Isaac Bogoch) 박사는 이 바이러스가 겨울철에 급증하는 주된 이유로 사람들이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바이러스는 대변이나 구강 경로를 통해 전염되며, 주로 오염된 표면과의 접촉이나 음식 섭취를 통해 감염된다.

 

노로바이러스 치료법은 없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휴식과 충분한 수분 섭취로 몇 일 내에 회복할 수 있다. 그러나 노인과 어린이는 수분과 전해질 유지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입원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안전을 위해 보고치 박사는 손 위생을 철저히 하고, 아플 때와 증상이 사라진 후 최소 48시간 동안은 다른 사람을 위해 음식을 준비하는 것을 피할 것을 권장한다. 또한 바이러스의 생존력이 강하기 때문에 손 세정제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표면 소독에는 표백제 기반 세척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Popular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