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이트, 스노모빌 안전 수칙 등
겨울철, 캐나다인들은 눈 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위해 연못, 산책로, 언덕으로 모인다. 스케이트, 스노모빌, 썰매 타기 등 겨울 레저 활동은 언제나 위험을 동반하므로,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토론토시는 겨울철 안전 주의를 당부했다.
스케이트를 타기 전에는 얼음의 두께와 색을 확인하는 것이 필수다. 캐나다 적십자사는 얼음 표면이 투명하거나 검은색에 가까울수록 더 안전하다고 설명한다. 이 때문에 스케이트를 탈 때는 얼음 두께가 최소 15cm는 되어야 하며, 가장 적합한 장소는 고요한 호수다. 반면, 흐르는 물이 있는 개울이나 강은 위험하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얼음이 균열이 가거나 약한 경우, 즉시 구조 요청을 하고 안전하게 육지로 돌아가는 방법을 숙지해야 한다. 얼음 위에 누워서 몸무게를 분산시키고, 천천히 기어가면서 도움을 요청 해야한다.
스노모빌을 운행할 때는 얼음 위를 이동하는 것을 피하고, 눈길에서만 주행하는 것이 안전하다. 캐나다 안전 위원회는 얼음 위를 지날 경우 얼음 두께가 최소 25cm 이상이어야 한다고 권장한다. 항상 날씨와 트레일 상황을 확인하고, 적절한 옷과 헬멧을 착용해야한다.
썰매 타기는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활동이지만, 안전한 썰매 타기를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따라야 한다. 토론토 아동병원은 썰매를 탈 때 헬멧을 착용하고, 가능하면 조종 기능이 있는 썰매를 사용할 것을 권고한다. 또한 나무나 울타리가 있는 언덕을 피하고, 물이나 도시 거리로 내려가는 언덕은 특히 위험하므로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