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와인과 구운 마시멜로로 포근한 분위기 즐겨
토론토에는 가을 축제 분위기가 한창이지만 벌써부터 특별한 겨울을 선사할 준비를 하고 있는 이들도 있다. '홀리데이페어인더스퀘어(Holiday Fair in the Square)'에서 방문객들은 야외 바에서 음료를 즐기거나 따뜻한 라운지에서 불꽃을 바라보며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매년 12월에 개최되는 이 행사는 올해는 기존의 장소에서 벗어나 멜라스트맨광장(Mel Lastman Square: 5100 Yonge St, North York, ON M2N 5V7)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작년에 참여했던 이들이라면 활기 넘치는 축제와 시장이 어우러진 그 열기를 기억할 것이다. 시장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찾아볼 수 있으며 지역 업체의 다양한 제품들도 만날 수 있다. 또 토론토 유명 푸드 트럭과 요식업체들이 제공하는 계절식을 음미할 수 있다.
추운 겨울날 따스한 분위기와 따뜻한 음료가 그리울 때 '파이어사이드라운지(Fireside Lounge)'는 방문객들에게 완벽한 곳이 될 것이다. 이곳에서는 찬 바람을 잊게 해줄 따뜻한 초콜릿과 *멀드 와인을 제공하며, 포근한 불빛 아래에서 *스모어를 구워 먹으며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멀드 와인(Mulled Wine): 레드 와인과 향신료, 건포도로 만들어진 따뜻한 음료. 유럽 전역에서 크리스마스에 즐기는 전통 음료다. 알콜 함유.
*스모어(S'more): 크래커와 구운 마시멜로, 초콜릿으로 만든 음식. 주로 캠핑을 할 때 간편식으로 먹는다.
더욱 강렬한 맛의 음료가 끌린다면 '폴라포인트바(Polar Point bar)'로 발걸음을 옮겨보길 바란다. 여기선 멀드 와인부터 '애플 사이다(Spiked Hot Apple Cider)'와 같은 특별한 음료는 물론 계절에 어울리는 맥주와 와인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준비된다.
주최측은 특별한 무대 공연과 신나는 카니발 라이드도 준비한다. 불꽃놀이를 배경으로 춤을 추며 무대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즐기거나 친구들과 라이드를 즐길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이곳의 겨울은 다른 어떤 곳보다도 특별하게 느껴질 것이다.
밤이 깊어지기 전, 산타에게 반가운 인사를 하면 스퀘어에 마련된 산타 마을에서 함께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다. 축제는 겨울 축제의 아이콘으로 알려져 있어 놓칠 수 없는 축제다. 축제는 월요일을 제외하고 12월 1일부터 12월 23일까지 멜라스트맨광장(Mel Lastman Square: 5100 Yonge St, North York, ON M2N 5V7)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