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 전략 강화 위한 혁신적 접근
CIBC는 팀 구성원과 개발자 커뮤니티를 위해 새로운 AI 도구인 'CIBC AI'와 '깃허브 코파일럿(GitHub CoPilot)'을 선보였다고 발표했다. 이 도구들은 은행의 고객 중심 전략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CIBC AI는 혁신을 촉진하고 조직의 생산성을 개선하기 위한 최신 생성 AI 플랫폼이다. 해당 맞춤형 도구는 다양한 언어 모델을 활용하여 팀 구성원이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고 고객 중심의 활동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문서 요약, 회의 후 자료 준비, 이메일 작성 등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데이브 길레스피(Dave Gillespie) 인프라, 아키텍처 및 현대화 담당 수석 부사장은 "은행에서 생성 AI 도구를 신중하게 활용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우리는 AI 도구 개발과 사용을 지도하는 명확한 거버넌스 프레임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팀의 생산성을 높이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CIBC AI의 시범 운영은 지난 7월 말 캐나다, 미국, 영국에 있는 은행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작되었으며, 이는 은행이 더 광범위한 출시 계획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다.
은행은 또한 '깃허브 코파일럿'을 은행의 개발자들에게 널리 도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도구는 코드 제안, 반복 작업의 자동화, 코딩 효율의 향상을 통해 개발자들의 작업을 도와주며, 개발 주기를 가속화하고 코드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