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8월 12일 밤부터 13일 자정까지 절정 예상
3대 유성우 가운데 여름에만 볼 수 있다는 '페르세우스 유성우'가 다음 달 캐나다 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페르세우스 유성우는 매년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쏟아지는 유성우로, 지구가 스위프트 터틀(Swift Tuttle) 혜성이 남긴 먼지와 잔해를 통과하면서 발생한다. 시간당 60개 이상의 유성우를 볼 수 있으며 일부는 불덩이처럼 밝게 빛난다.
이 유성우는 특히 8월 12일과 13일에 절정을 이루는데 많은 천문학자들이 올해도 12일 밤에서 13일 자정 사이에 극대기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천문학 플랫폼 스타워크 스페이스(Starwalk Space)에 따르면, 페르세우스 유성우는 북위 40도에서 60도 사이의 중북위도에서 가장 잘 관측된다.
이 범위에는 캐나다 남부(토론토, 몬트리올 등)와 미국 북부(뉴욕, 시카고 등), 한국, 일본, 중국 북부 지역과 대부분의 유럽 국가들이 포함된다.
페르세우스 유성우를 관측할 때 몇 가지 팁이 있다. 우선 도시의 불빛이나 달빛이 없는 어두운 장소에서 관측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또한 불을 피우거나 밝은 손전등은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이 유성우는 특별한 장비 없이도 육안으로 관찰할 수 있으나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5~10분 간격으로 휴식을 취할 것을 권장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