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캐나다 소식

캐나다 여름밤 수놓을 '페르세우스 유성우'

반응형

 

 

 

 

 

 

 

 

 

 

8월 12일 밤부터 13일 자정까지 절정 예상

 

 

 

 

 

 

 

 

 

 

3대 유성우 가운데 여름에만 볼 수 있다는 '페르세우스 유성우'가 다음 달 캐나다 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페르세우스 유성우는 매년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쏟아지는 유성우로, 지구가 스위프트 터틀(Swift Tuttle) 혜성이 남긴 먼지와 잔해를 통과하면서 발생한다. 시간당 60개 이상의 유성우를 볼 수 있으며 일부는 불덩이처럼 밝게 빛난다.

 

이 유성우는 특히 8월 12일과 13일에 절정을 이루는데 많은 천문학자들이 올해도 12일 밤에서 13일 자정 사이에 극대기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페르세우스 유성우'가 다음 달 12일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측된다. EarthSky

 

 

천문학 플랫폼 스타워크 스페이스(Starwalk Space)에 따르면, 페르세우스 유성우는 북위 40도에서 60도 사이의 중북위도에서 가장 잘 관측된다.

 

이 범위에는 캐나다 남부(토론토, 몬트리올 등)와 미국 북부(뉴욕, 시카고 등), 한국, 일본, 중국 북부 지역과 대부분의 유럽 국가들이 포함된다.

 

페르세우스 유성우를 관측할 때 몇 가지 팁이 있다. 우선 도시의 불빛이나 달빛이 없는 어두운 장소에서 관측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또한 불을 피우거나 밝은 손전등은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이 유성우는 특별한 장비 없이도 육안으로 관찰할 수 있으나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5~10분 간격으로 휴식을 취할 것을 권장한다.

 

 

 

 

 

 

 

 

 

 

반응형
Popular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