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관람 가능
이번 주말, 토론토에서는 에어로프레스(AeroPress) 캐나다 챔피언십의 지역 예선이 열린다. 에티카 커피 로스터즈(Ethica Coffee Roasters)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토론토의 주요 커피 전문가 54명이 모여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입장은 무료로, 바리스타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토론토의 로스터와 바리스타들이 자신의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어 있으며, 식음료 분야에서 인정받는 6명의 전문가가 심사를 맡는다. 심사위원으로는 피카 카페(Fika Cafe)의 대표이자 2017년 토론토 에어로프레스 우승자 야디 아라핀(Yadi Arafin), 자바 로스터즈(Java Roasters)의 공동 대표 리아(Leah)와 케이(Kay), 폼펫(Pompette)의 공동 대표 조나단(Jonathan), 에포크 케미스트리(Epoch Chemistry)의 커피 감독 코너(Connor), 티라미수 전문점 논나 리아(Nonna Lia)의 셰프 니코(Nico)가 포함되어 있다.
행사는 오는 7월 25일 오후 4시에 문을 열며, 5시에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라 마르조코(La Marzocco)가 제공하는 에스프레소와 다양한 에스프레소 기반 음료를 무료로 맛볼 수 있다.
또한 자바 로스터즈와 에티카에서 준비한 신선한 커피도 제공될 예정이며, 논나 리아에서 준비한 다양한 간식이 마련되어 있다. 커피와 간식을 즐기며 현장의 DJ가 선사하는 신나는 음악까지 들을 수 있어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것이다.
이번 대회는 커피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커피 애호가라면 놓칠 수 없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이번 대회의 우승자는 캘거리에서 열리는 전국 챔피언십으로 진출하며, 그 후에는 리스본에서 열리는 국제 대회에 참가해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겨룰 예정이다. 관람을 원하는 이들은 이벤트브라이트 페이지를 통해 티켓을 예약할 수 있다.